GAME DESIGNER

1. Game Designer의 미션

  • 플레이어의 니즈와 모티베이션을 깊게 이해하여 재미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하고, 이를 통해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놀라운 사용자 경험을 만듭니다.
  • 매년 Best Puzzle Game을 개발합니다.

2. Game Designer의 역할

  • 타겟 장르의 매커니즘, 레벨, 콘텐츠를 분석하면서 얻은 통찰력을 토대로 시스템과 콘텐츠를 개발합니다.
  • 게임의 핵심재미를 이해하고 step by step으로 유저가 재밌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합니다.
  • 게임의 재미와 수익성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합니다.
  • 데이터를 분석 및 해석하면서 얻은 결론을 토대로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게임을 개선합니다.
  • 프로젝트의 일정과 목표에 맞춰 다른 팀원들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사양 및 게임 기획 문서를 작성하고 소통합니다.
  • 본인이 가진 게임 디자인 노하우와 지식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회사의 발전에 기여합니다.

3.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

[직무]

  • 레퍼런스 게임의 전체적인 기획 (메커니즘, 레벨, 콘텐츠 등) 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
  • 다른 직군(PD, Programmer, Artist 등)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
  • 레퍼런스 게임의 핵심재미를 카피하지 않고 변형하여 담당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능력
  • 타게임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안 또는 기획하는 능력
  • 프로젝트의 일정에 맞게 기획서를 작성하는 능력
  • 이해하기 쉽게 기획서를 작성하는 능력 (누락된 내용이 없는지, 읽기에 불편함이 없는지 등)
  • 실제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능력 (리텐션 개선 시도 후 성공 횟수 – 콘텐츠, 수익화 개선 시도 후 성공 횟수)
  • 공유하는 자세 – 전체 디자이너 대상(메일, 망고쉐어)

 

[우대]

  • 레벨 디자인 경험
  • 전문적인 게임개발 경험
  • 캐주얼 모바일 게임에 대한 지식, 다량의 레벨 제작 및 플레이 경험
  • 게임플레이 경험과 디테일에 대한 센스

4. Open Positions : Game

  • LIVE – 경력무관
  • BRICK – 4년 이상의 경력
  • WORD – 4년 이상의 경력
  • BUBBLE – 4년 이상의 경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