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t

1. Mission

  • 일정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가진 직관적인 모바일 퍼즐 게임을 만듭니다.
  • 북미풍 아트에 대한 벤치마킹과 연구를 통해 결과물을 냅니다.
  • 만들어 놓은 에셋 외에 현재 게임에 맞는 새로운 아트 결과물을 도출해내기 위해 도전합니다.
  • 본인이 가진 아트 노하우와 지식을 동료들과 공유하고 그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• 이를 바탕으로 매년 Best game을 개발합니다. 

2. Role

  • 아트의 영역을 구분짓지 않고 게임개발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개발에 참여해야 합니다.
  • 모바일 게임 메카니즘을 구축 및 분석하는 능력을 가집니다.
  • 게임의 모든 측면에 대해 작업합니다. (게임 인터페이스, 시안, 아이콘, 아트 리소스 제작 및 애니메이션) 
  • 레퍼런스를 분석하여 새로운 게임의 아이디어와 특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 
  • 작업물에 대해 피드백을 요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합니다. 또한 다른 사람에게 건설적인 피드백을 줍니다.

3. Required Competencies​

[Duties]

  • 연차에 따른 작업수준을 구현해내는 능력 

             – 0-3년 미만 : 프로젝트 아트 스타일을 이해하고 Photoshop 등 저작툴을 활용하여 아트를 표현하는 능력

             – 3-6년  미만 : 작업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

             – 6-10년 미만 : 경쟁사 레퍼런스 게임의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아트 스타일을 제안하는 능력

             – 10년 이상 : 아트를 넘어 기획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여 게임 전체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트 리소스를  제작하는 능력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본인이 가진 노하우와 지식을 동료들과 공유하고 그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 이끌 수 있는 능력

  • 레퍼런스에 대한 밀도있는 분석능력 (게임플레이, 조형적 요소, 인구통계, 리텐션 등)
  • 북미 아트풍에 대한 이해도
  • 기획서를 분석/구현하는 능력
  • 아트 리소스 최적화 능력
  • 작업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 
  • 리소스를 신규 제작하려는 태도, 능력 
  •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태도
  • 원활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업무프로세스를 지키는 태도 (작업PSD원본 공유/보존 등)
 

[우대사항]

  • 유니티 엔진에 대한 지식 보유
  •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등 창조적 Tool 사용기술
  • 최적화 이슈 해결능력
  • 게임플레이 경험과 디테일에 대한 센스
  • 스스로 프로젝트의 스펙을 설정하고 협의하는 능력
  • 작업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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